2010년 7월 14일 수요일

[독서]Time Management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1%의 시간 관리

제목 : 성공과 실패를 결정 하는 1%의 시간 관리
지은이 : 김지현(http://oojoo.linknow.kr/)

현대인은 너무나도 바쁘다. 대부분의 지식 근로자들은 직장에서 하루의 반이상의 시간을 보내고
있다. 이런 상황에서도 저자는 강의도 하고, 업무도 하고, 집필(40권의 책)도 성공적으로 한다고 한다. 저자는 그동안의 자신의 알고 있는 Know-How를 공개 하고자 이 책을 내놓게 된 것이 아닌가 싶다.

한 마디로 시간관리의 핵심은
성실함 * 스마트함 * 열정 이라고 할 수 있다.

성실함 이라는 기본 위에 스마트라는 옷을 입고, 열정을 가지게 되면 시간관리에 성공한다고
한다. 이런 걸 가진 사람이라면, 시간 관리 뿐만 아니라, 모든 것에 성공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
들기는 하지만....

자그럼, 성실함은 어떻게 가질 수가 있는 것일까?
성실함은 진정 자신이 하고 싶고, 즐길 수 있는 일을 할때, 중간 중간 목표를 설정 할 때 가질 수
가 있다. 아마도 네가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성실 하다고 판단된다면, 당장 다른걸 찾아 봐야 하는건 아닌지. 첫단추 부터, 잘못 됐으니,성공은 커녕, 시간관리조차도 할 수가 없는 상태가 될것이다.

난, 성실한지?

뭐, 일단 성실 하다는 가정하에 다음으로 스마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? 저자는 스마트한 일
처리에 대해서 유용한 실천법을 알려 주고 있다.
- GTD(Getting Things Done)을 통한 일처리
- 퇴근 10분 전 알차게 활용하기
- 일의 우선순위
- 디지털 도구의 이용

지금 당장 실천 할 수 있는 건 무엇이 있을까?
그래, 퇴근 10분 하루를 정리 하고, GTD을 통한 일처리 Process를 습득 해 보는 게 좋을 듯 싶다.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